보글보글 맛있는 밥상/밥&죽

톡톡~소리까지 맛있는 뚝배기 알밥

찌에르 2011. 5. 11. 20:00

 

백만년만에 미용실에 다녀오느라 본의 아니게 저녁시간이 훌쩍 넘어버렸다는..

이럴땐 초간단 초 스피드~한  일품요리가 쵝오^^

냉장고에 상주하는 재료만으로도 제법 뽀대나는 한끼를 만들었다죠~^^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맛이 그만인 날치알과

언제먹어도 개운한 김장김치에

짜투리 야채 몇가지로 알밥을 만들었어요..

맑은 계란국까지 곁들이니 흠~

내가 만들었지만 완전 맛나더이다~ㅋ

자~ 그럼 바쁜 직딩맘들께 완소메뉴로 등극할

뚝배기 알밥 들어갑니다~^^

 

 

 

재료 => 날치알/새싹야채/깻잎/단무지/김장김치/무순/김

 

 

재료손질법 => 1. 날치알은 자연해동 시킨후 식초 한방울 털어뜨린 물에 담궜다 꺼내 물기를 제거한다.

(식초 넣은 물에 살짝 헹궈주면 비린내가 감소하는 효과가 있어요)

2. 깻잎은 깨끗히 씻어 곱게 채썬다.

3. 단무지는 잘게 다져놓는다.

4. 새싹야채는 물에 한번 씻어 건져 물기를 제거한다.

 

 

고명으로 쓸 김치는 송송 잘게 썰어 꼬옥~짠후 올리브유,설탕,깨소금 조금 넣고 살짝 볶아준다.

 

 

김치가 투명하게 익으면 불을 끈다.

 

 

뚝배기에 참기름을 살짝 바르고 밥 한공기를 넣고 중불에 잠깐 올려준다.

잠시후 뚝배기에서  타닥타닥~소리가 나면 약불로 줄인다.

(요때 나는 " 타닥타닥"소리가 은근 침 고이게 한다는~^^)

 

 

데워진 밥위에 준비한 고명들을 골고루 이쁘게 올린다.

 

 

불을 끄고 날치알을 맨위에 올려준다. 

 

 

 

마지막으로 무순과 자른김을 올려준다.

 

 

쓱~쓰윽 비벼준 모습^^

어때요~맛나겠죠~^^

입안 가득 톡톡 터지는 날치알과 향긋한 깻잎과

아삭한 김치와  달달한 단무지의 조합이

완전 환상입니다^^

따로 양념장을 넣지 않아도 김치와 단무지덕에 간이 맞네요^^

알밥에 들어가는 고명은 딱히 정해져 있지 않으니

본인이 좋아하는 재료로 넣으심 됩니다.

 

 

 

맑은 계란국에 날치알밥

다른반찬이 없어도 한그릇 뚝딱~ 왠지 아쉬운 맘이..ㅋ

짧은 시간에 준비할수있어 좋고

맛도 아~주 끝내준다는거~

초간단 초 스피드 완소요리 뚝배기 알밥^^

맛나게 드세요~♡

 

 

맛나게 드셨나요~

추천 한방 부탁드립니다^^